세계적인 작가들까지 포함된 20여명의 작품 26점 출품

▲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지난 11월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학술정보관 6층 갤러리 기획전시실에서‘도서관에서 미술과 노닐다’라는 주제로 미술작품 전시회를 연다. ⓒ뉴스타운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중앙도서관이 지난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학술정보관 6층 갤러리 기획전시실에서 ‘도서관에서 미술과 노닐다’라는 주제로 미술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신축 학술정보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한 갤러리 오픈 전으로 장원영, 김민경, 금동원 등 인기작가와 이승오, 박종필, 허욱, 안진의, 김종숙, 정창기 등 현재 한국미술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작가뿐만이 아니라 쿠사마 야요이, 이우환, 문신 등 세계적인 작가들까지 포함된 20여명의 작품 26점이 출품되었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는 일상에서 벗어나 작품 감상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반응이 좋았다.

전시장을 찾은 이재희 학생(시각디자인전공)은 “우리학교에서 유명작가 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작가의 작품까지 볼 수 있어서 너무 감동스러웠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전시기간 동안 큐레이터 본교 김상채 교수(산업디자인전공, 아트스페이스HOSEO 관장)의 작품해설을 통해 관람자들에게 작품과 미술을 이해하고 감상하는데 묘미를 더해 주었다.

김상채 교수는 “서울에 비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여 학생, 교직원 및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을 감상 할 기회를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